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통장 입금 방법 알려드릴께요.

by 성공의 정석 2021. 10. 4.
반응형

무통장 입금

통장이나 카드, 핸드폰없이 현금으로 입금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때 무통장 입금을 하게 되는데요. 무통장 입금 방법은 입금 ATM기 사용하는 방법과 은행 창구를 통한 입금 방법이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은 은행이나 ATM기기가 있는 곳에 가서 직접 입금을 해야 하다 보니 불편할수도 있지만 통장이나 카드가 없고 핸드폰 배터리가 다 됐다거나 깜빡 두고 핸드폰을 두고 나왔다거나 할때, 그리고 현금으로 직접 이체를 해야 할때등 급히 입금을 해야 한다면 무통장 입금을 할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이 무통장 입금 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볼께요.

 

 

 

 

무통장 입금 방법 - 1. 은행 방문

무통장 입금을 하는 첫번째 방문은 은행에 방문하여 입금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저것 헷갈릴때는 그냥 사람에게 부탁하는게 가장 편하겠죠?^^ 은행까지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카드나 통장이 없을때도 입금이 가능해서 급할때 이용하시기 좋습니다. 방법은 은행에 방문하셔서 은행 창구직원을 통해서 입금받을 분의 계좌번호와 금액을 전달하면 됩니다. 이때 같은 은행끼리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타행 송금일 경우 이체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 수수료가 큰 금액은 아니지만 참 아깝긴 하죠?^^ 이왕 은행까지 가야한다면 같은 은행으로 방문하시면 더 괜찮겠네요.

 

 

 

 

 

무통장 입금 방법 - 2. ATM 기기 이용

무통장 입금을 하는 두번째 방문은 ATM 기기를 이용하여 입금하는 방법입니다. 은행이 멀거나 시간이 안되어 방문이 어렵다면 근처의 ATM 기기를 이용하여 무통장 입금을 하시면 편리합니다. 가까운 편의점등에도 ATM기기는 있으니 이용하면 편리하겠죠? ATM기기도 은행 방문과 마찬가지로 통장이나 카드없이 이체가 가능하구요.

방법은 ATM 기기의 화면의 예금출금, 입금(무통장/무카드), 계좌송금, 조회업무, 분실신고/이용제한 이용/비밀번호 변경, 모바일 현금카드 바이오인증/삼성페이, 통장정리, 신용카드, CMS/해외송금 방카/퇴직연금, 지로/공과금 지방세/등록금, 전자통장 티머니/포인트리, 글로벌서비스 중에서 무통장입금을 선택한후 통장/카드입금, 무통장/무카드입금, 리브ATM입금, 바이오인증입금 중에서 선택합니다. 통장이나 카드가 있다면 통장/카드입금을 선택하고 없으면 무통장/무카드 입금을 선택해주세요.

리브에 등록한 사람은 리브ATM 입금을 선택해서 쓸 수 있고 바이오인증인 손바닥을 올려 입출금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럼 무통장/무카드 입금을 눌러주세요.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눌러주세요. 그다음 보내는 사람의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외국인일 경우 외국인등록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그 후 현금을 기기에 넣고 입금하면 완료입니다.

은행보다 가깝고 대기시간도 없어서 편리하지만 1일 이체한도가 100만원이고 만원 단위로만 입금이 가능한 제한 사항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한사람에게 보낼 경우 이체한도가 100만원 이지만 여러 사람에게 보낼경우 각각 100만원씩 가능하다고 합니다. ATM 기기의 이체수수료는 ATM기기가 있는 은행마다 다릅니다.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당행 국민은행끼리는 무료이고 타행일경우 영업시간내 10만원 이하는 500원, 10만원 초과~100만원 이하는 1000원, 100만원 초과는 1200원 이라고 합니다.

 

 

 

 

 

덤, 네이버에서 무통장입금으로 주문하는 방법

좀 다른 얘기이지만 무통장입금에 관해 적은 김에 네이버에서 제품 주문시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네이버쇼핑에서 제품을 고른 후 구매하기를 누릅니다. 일반결제를 선택하고 나중에 결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무통장 입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다음 은행을 선택하고 환불방법에 본인계좌환불을 선택해줍니다. 그다음 주문하기를 누르면 네이버 알림으로 입금할 계좌번호가 오는데요. 그 계좌번호로 입금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무통장 입금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