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방법 알려드려요.

by 성공의 정석 2021. 10. 25.
반응형

구글 패밀리링크 란?

구글 패밀리 링크는 구글이 개발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부모의 기기와 자녀의 기기를 연결하여 부모가 자녀의 기기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사용 현황이나 사용 시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모의 기기에서 자녀 기기에 다운로드 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중지하여 자녀의 기기에서 사용 불가하게 만들 수 잇습니다. 또한 취침시간 제한이 있어서 부모가 지정한 취침시간이 되면 기기가 잠기게 됩니다. 자녀의 무분별한 스마트폰 사용이 걱정되는 부모들에게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어린이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대한민국 헌법에 명시된 자유권 및 유엔아동권리협약 16조를 위반한다는 비판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히려 학습에 방해가 된다는 의견도 있다고 하니 적절하게 잘 사용하는게 좋겠네요.

구글 패밀리링크로 할 수 있는 작업으로는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계정에 로그인하고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기기를 언제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 지 결정합니다. 자녀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자녀가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선택합니다. 앱을 사용하는 시간을 확인합니다. 구글겁색, 유튜브, 구글플레이 같은 일부 구글 앱과 사이트의 콘텐츠 설정을 관리합니다. 이러한 설정으로 자녀의 휴대폰에 표시되는 항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기록같은 자녀 계정의 활동 제어를 관리하며 자녀가 스스로 활동 제어를 관리하는것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 카메라, 연락처 사용 권한 등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앱이 가진 권한을 검토합니다. 자녀의 계정에 등록된 이름, 성별, 생일 같은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하거나 삭제합니다. 구글플레이 같은 일부 구글앱과 사이트에서의 다운로드와 구매를 승인합니다.

 

 

 

 

 

 

구글 패밀리링크의 장단점

구글 패밀리링크의 장점으로는 부모가 시간을 정해 관리할 수 있고, 취침시간으로 잘때는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으며, 유튜브의 유해 동영상을 차단할 수 있고, 부모가 아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부모가 언제든지 마음대로 아이의 폰을 설정할 수 있어서 최종적으로 스마트폰 중독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겠죠? 단점으로는 한번 연동하면 해지가 불가능하고 시간이 다 되어 잠겨도 구글과 구글플레이는 접속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문제점으로 취침시간중에는 긴급전화만 사용할 수 있고 사용시간이 정확하게 측정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아무리 좋은 휴대폰이라도 패밀리링크를 설치하면 성능이 저하되고(저장공간을 많이 차지) 배터리가 빨리 달게 되며 각종 버그가 생기기도 하고 유튜브의 유해 광고는 차단이 안된다는 문제점이 있다고 합니다.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방법

위의 단점과 버그등의 문제점으로 인해서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하고 싶은 분들도 많을텐데요. 그러면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감독하는 휴대폰에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감독을 당하는 휴대폰에서는 삭제가 어렵습니다. 먼저 패밀리링크 앱으로 들어갑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그리고 오른쪽 상단 점 3개를 눌러서 계정감독으로 들어가주세요. 계정감독 화면에서 아래로 쭉 스크롤을 내리면 '감독기능중지' 버튼이 있습니다. 이건 일시적으로 기능을 중지하는 버튼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완전히 삭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기능 중지 후 다시 진행하려면 아이 스마트폰에서 코드를 받아서 다시 진행하면 됩니다. 그다음 가족 구성원으로 묶여 있는걸 삭제하고 싶으시면 가족에서 구성원을 누르고 구성원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설명이 나오면서 삭제 버튼이 나오는데 여기서 삭제하면 완료입니다. 위와 같이 모두 완료되면 앱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냥 앱만 삭제한다고 기능이 없어지지는 않으니 이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구글패밀리링크 소개/기능과 장단점, 삭제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