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

by 성공의 정석 2021. 11. 17.
반응형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

우리나라에서 카카오톡은 이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어플이됐는데요. 워낙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카카오톡을 일상 생활에서 가족,친구,지인등과 사용하기도 하지만 일을 하면서 업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이럴때 카카오톡 계정을 하나로 사용하다보면 실수를 할 수도 있고, 당장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알람이 계속 울려서 업무에 방해가 될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카카오톡 계정을 둘로 나눌 수 있으면 편하겠다 싶을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계정을 2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기존에는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계정을 2개 만들기 위해서는 유심을 2개 사용해서 꼈다 뺐다 하면서 사용해야 했는데요. 사용할때마다 재부팅도 해야 되고 유심을 뺐다 꼈다 하다니 생각만해도 번거롭죠. 그리고 다른 유심을 쓰고 있을때 기존 유심으로 중요한 알림이 올수도 있구요.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는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모드가 있어서 2개의 계정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띄워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된다면 가장 편리하겠지만 아이폰은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면 아이폰은 어떻게 해야 계정 2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아래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

아이폰에서는 카카오톡 계정을 완벽히 2개 만드는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계정만 추가로 개설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그래도 꼭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쓰시면 되는데요.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계정을 2개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라는 어플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해줍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채널'이라는 앱이 나오게 되는데요. 카카오톡채널앱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와 직접 입력해서 로그인이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되는데 아무래도 카카오톡으로 시작하는게 편하겠죠. 이걸 눌러서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으로 전환하셔야 원활한 채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약관에 동의해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러면 메세지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모두 체크한 후 동의합니다. 체크후 계속 진행을 하면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회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런 후 '새 채널 만들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채널 개설하기에서 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 카테고리 설정, 소개 메세지(선택) 입력하고 새 채널 만들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용도이다 보니 소개 메세지에 업무관련 내용을 적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렇게 하면 채널이 만들어지는데요.

 

 

 

 

카카오채널 채팅 활성화 방법

이 채널 하단에 소식, 채팅, 메시지, 통계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채팅을 눌러서 활성화를 해주면 채팅 사용이 가능합니다. 활성화 하기 전에는 사용이 불가해요. 채팅 활성화 방법은 채팅을 누른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눌러서 '1:1 채팅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채팅 사용을 눌러서 활성화하고 채팅가능요일을 설정하고, 24시간 채팅기능 설정(24시간 사용할거라면), 업무 시간에만 사용할거라면 채팅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채팅이 불가능할때 나오게할 안내 메세지를 만들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업무용이라 기존 카카오톡에 비해서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이렇게 2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으니 일상과 업무에서 카카오톡을 따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으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미국 가상번호 발급받아서 만들기

이 방법외에 다른 방법으로 만들고 싶은 분들은 특정 어플을 다운받아서 미국의 가상 전화번호를 발급받아서 미국 전화번호로 카카오톡에 전화번호 인증해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 어플이름은 텍스트나우인데요. 이 방법이 더 편할것 같다고 생각되시면 이렇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