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언어발달과 사회적 적응이 지연되는 만성 신경정신질환으로 볼 수 있으며 이전에는 별도의 자폐 스펙트럼 장애로 분류되었지만 현재는 최소한의 또는 비교적 높은 수준의 기능을 가진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일부입니다. 지금부터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원인
아스퍼거병의 원인이 자폐증인 만큼 자폐증의 기저 원인도 비슷할 수 있습니다. 자폐증의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요인, 출생 후유증, 신경학적 요인 등 다양한 요인이 거론되고 있으며 환경적 영향은 근본적인 유전적 결함을 증가시키거나 발현시키는 방아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자폐증 및 노출 백신, 홍역 백신, 일부 백신에 사용되는 소독제 및 수은 방부제인 티메로살도 존재할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연관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아스퍼거 증상에 대해 말하자면, 유아기에는 인식하기 어려울 수 있는 사회적 기술도 부족합니다. 젊을 때는 사회적으로 유능하지 못하다고 해서 잘못된 것이 아니라 소심하거나 수줍음이 많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진단은 일반적으로 아동이 취학 연령 이상이 되었을 때 확정되며, 확립된 증상은 사회적 인식이나 사교 또는 친구 사귀기에 대한 관심 부족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에 공감하지 못하고, 한 가지에 너무 집중하거나 눈을 마주치는 것을 싫어합니다. 또는 무표정하거나 과장된 표정을 짓거나 제스처 사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소음, 냄새, 미각 또는 시각적 자극에 비정상적으로 민감할 수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다른 많은 증상이 있는데 특히 아스퍼거 증후군 아동은 과목을 암기하는 능력이 뛰어나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읽기와 쓰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 아스퍼거 증후군을 조기에 진단하고 혼자 교육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치료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한 표준화된 치료법은 없습니다. 심리치료로 시작하여 부모교육, 인지치료 등 다양한 치료방법을 진행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며 아스퍼거 증후군이 빨리 발견되지 않고 진행된다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불안장애 등 다른 정신질환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어 이들을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식목일 뜻과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4월 5일은 식목일입니다. 식목일을 맞이해서 4월 5일 식목일에 대한 유래와 집에서 키우기 좋은 나무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목일 뜻과 유래 나무 심는 날인 식목일은 나무
financep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