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극성 장애 뜻과 증상에 대해 확인하기

by 재무의 정석 2023. 4. 15.
반응형

최근들어서 꾸준하게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질환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양극성 장애인데 이는 다양한 정신질환들이 존재하미나 그중에서도 양극성 장애의 경우 심각하게 보고 있는 정신질환으로써 지금부터 양극성 장애란 무엇인지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극성 장애란?

 

양극성 장애는 기분이 자신도 모르게 들뜨면서 자신감이 흘러 넘치고 매우 활동적인 조증상태와 우울증 상태가 반복해서 나타나는 질환인데 우울증과 매우 비슷한 증상들을 보이고 있어 양극성 장애와 매우 헷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극성 장애의 우울감은 10대나 20대와 같은 어리다면 아주 어린나이부터 증상이 시작되고 지속적으로 반복되면서 화가 많아지고 충동적 행동을 자주 보이는 감정기복이 심해지게 됩니다.

 

 

 

 

 

 

 

양극성 장애 증상

 

양극성 장애 증상은 조증기와 우울기로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조증기에는 평소보다 말이 많아지거나 반복해서 말을 많이하게되고 주의가 산만한 모습을 자주보여줍니다. 더불어 외부의 작은 자극에도 쉽게 이끌려서 새로운 일을 감당하지 못할정도로 벌리기도 하며 이외에도 낭비가 심해지고 무분별한 성행위를 가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우울기에는 우울한 기분이 하루종일 지속되며 그 어떠한 일에도 흥미를 느끼지 못해 즐거운일이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더불어 식욕도 감퇴하여 체중이 감소되기도 하며 피곤하거나 기운이 없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정말 심한경우에는 죽음 또는 자살과 같은 연관된 생각도 진지하게 할 수 있으므로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양극성 장애 치료

 

양극성 장애는 조증과 우울증이 반복적으로 왔다갔다하며 나타나지만 그증상을 종잡을 수가 없기 때문에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주어야할 ㅍㄹ요성이 있습니다. 양극성 장애가 발생하는 환자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중추신경게에 세로토닌의 활성도가 일반적인 사람들보다는 낮은 경우가 많았으므로 세로토닌을 활성시켜주는 성분들로 해당 질환을 완화하는 치료를 진행해야한다고 봅니다. 양극성 장애의 치료는 약물치료가 반드시 진행되며 이와같은 정신질환의 경우라면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9개월까지 약물을 유지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