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활 속 모기 퇴치 방법

by 재무의 정석 2023. 5. 1.
반응형

자다가 윙윙거리는 소리와 함께 잠에서 깰 수 있으며, 물려서 가려움증이나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기는 우리 몸에 악영향을 미치고 인간에게 각종 질병을 옮길 수 있는 해충으로 분류됩니다. 이 두 종류의 해충이 옮기는 질병 중에는 어린이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치명적인 질병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의약품도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구충제와 모기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 피부를 물고 피를 빨아먹고 말라리아나 상피병, 일본뇌염, 황열병, 뎅기열 등의 질병을 옮기는 해충인 모기는 특히 가족 중에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나 노인이 있을 경우 그 피해는 더욱 커지기 때문에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모기를 퇴치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모기의 피해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모기 퇴치 방법

1. 모기장 사용

모기장은 1970년대부터 모든 가정에서 여름철 필수품으로 여겨져 왔으며, 지금은 선풍기와 에어컨 덕분에 모기가 바람을 맞지 않을 때도 있지만 모기장이 필수품이 될 때도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원터치부터 캐노피, 유아용 그물망까지 다양한 종류의 그물망 형태가 있으며 모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어 기피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2. 모기 퇴치제

이 방법은 6개월 이상의 아기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모기약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성분마다 자극성이 다르기 때문에 성분을 확인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상기시켜 주는 것은 일반적으로 DEET 및 Eredin 성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모기가 사람의 냄새를 맡지 않도록 돕는다고 하는 후추 추출물의 물질을 사용하여 만든 성분인 이카리딘을 통해 제대로 확인하고 사용하면 실내와 실외 모두에서 모기를 쫓아내는 안전한 방법입니다.

 

 

 

 

 

3. 계핏가루 활용

계피 가루는 모기를 퇴치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위생 해충이 싫어하는 냄새가 나기 때문에 훌륭합니다. 계핏가루와 에탄올을 3대 7의 비율로 섞어 밀봉한 뒤 2주 정도 숙성시켜 줍니다. 그리고 모기가 들어오는 곳에 뿌리면 모기 기피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위생적, 방충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