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월에는 직장인들에게는 꿈의 명절인 명절이 두 번 있다.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은 말 그대로 어린이날을 의미하며 어른들도 각자의 나날을 보내는 날이지만 석가탄신일의 정확한 의미를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의 기원을 함께 알아볼까요?
석가탄신일이란?
부처님은 4월 8일 카필라 왕국의 마야인 아내에게서 태어났습니다. 사전에 있는 석가탄신일의 의미는 석가탄신일을 기념하는 법적인 축제인 초파이! 부처님 오신 날이 다가오면 일부 사찰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게 됩니다.
석가탄신일 대표 행사
연등행사
석가탄신일에는 일부 사찰과 수도권에서 축제 행사가 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무수한 등불의 점등과 함께 등불행사가 계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축하하는 축제의 거리를 볼 수 있고 아름다운 거리를 연등으로 밝혀 부처님을 맞이하는 축제입니다.
봉축법 요식
석가탄신일 오전 10시, 전국의 사찰에서 계행을 하고, 사찰마다 다양한 형태의 경축행사가 열리게 됩니다. 개별 행사이기 때문에 각 사찰에서 진행되는 중요한 행사이니 사찰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법정 공휴일로 인해 쉬는 날이 많습니다. 그냥 쉬는 걸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그날의 정확한 유래나 의미를 알면 쉬는 날로 기념할 수 있겠죠? 5월 중순이 지나고 점점 더워지는 날씨, 완벽한 여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