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인 절차는 일반적으로 3일 이내에 진행됩니다. 이러한 절차들을 어렵고 헷갈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발인 절차, 그 의미와 시기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발인 뜻
장례라는 단어는 장례식, 뉴스, 신문 등에서 볼 수 있는데, 장례를 묘지로 옮기는 행위를 의미하는 매장의 시기와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지만, 현대에는 매장지의 변화에 따라 낱말의 의미도 그에 따라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사망일자 등은 묘지에 가기 위해 장례식장을 떠나는 시간과 날짜를 가리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발인 절차
매장의 과정은 해당 가문의 풍습이나 종교 등에 따라 달라지고 절차 또한 모두 다릅니다. 기독교 등 종교에서는 장례 시간 전에 예식을 거행하며 영정 앞에 사제와 주민들이 서게 되고 장례식은 사교 장소, 머리, 족장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교회나 성당에서 거행될 수 있습니다.
발인 소요시간
보통 한국에서 삼일은 보통의 장례 기간입니다. 발인은 장례 후 3일째에 하고, 발인은 지역과 위치, 유족의 형편에 따라 새벽이나 이른 아침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장례가 시작 도니 후 삼일째 되는 날에는 조문을 할 수 없으므로 발인 날짜를 피해서 미리 방문하여 고인에게 조의를 표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