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은 뇌혈관이 혈전이나 죽상동맥경화증에 의해 막혀 뇌조직으로의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로 가는 혈액 공급이 5분만 멈춰도 손상이 시작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뇌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며 뇌졸중을 비롯한 뇌혈관 질환은 혈관 자체가 건강하지 않으면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이 발생하면 단기간에 사망에 이를 수 있고 회복 후에도 심각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으므로 뇌혈관질환 치료를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또한 설탕과 포화 지방을 섭취하면 노폐물이 혈관에 쌓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자극적이지 않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일반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혈관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하는 식품은 사과, 배, 오이, 블루베리, 딸기, 브로콜리, 양배추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과 유사하며 뇌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크게 줄어듭니다.
달걀노른자에도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레시틴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혈중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고 고혈압, 혈전, 죽상동맥경화증 등 성인병을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을 녹여서 혈전을 막아주고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일에 함유된 올레산 성분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하며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뇌혈관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기름을 선택하고 생식을 실천할 수 있으며 올리브오일의 좋은 성분을 소량이라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단식시간이 가장 긴 아침에 올리브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오일의 특성상 하루 일정량 섭취를 권장하고 먹을 수 있는 양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이상적인 복용량은 약 20-30ml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몸은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해도 나머지는 흡수 및 체외로 배출되지 않을 수 있으며 따라서 권장량에 따라 재료의 양을 늘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혈관 내벽을 정화해 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올레산을 최대한 흡수하기 위해서는 절대 성분이 안 나올 수 있으니 성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올리브유는 별도의 세척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생산방식에 따라 유기농으로 생산되었는지 꼼꼼하게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농약 등 유해물질이 생산원료에 사용된다면 유해물질이 남을 확률이 매우 높다. 따라서 제품의 원료가 유기농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유로리프 마크는 제품에 사용된 원료의 95% 이상이 유기농일 때 획득할 수 있는 생태학적 인증 마크입니다. 최고의 품질에 걸맞은 다양한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함량의 수준일 것입니다.
이처럼 뇌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는 올리브오일을 통해서 관리하기 어려운 뇌 건강을 조금 더 편하고 건강하게 챙겨나가 보시기 비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