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을 트렌디하게 만드는 것은 깔끔하고 주름이 지지 않는 옷이라고 생각합니다. 급하게 다림질을 해야 하는데 다리미가 없다면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다리미 없을때 옷 주름 펴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리미 없을때 옷 주름 펴는 법
1. 냄비
냄비에 물을 끓인 후 물기를 빼면 냄비받침을 다리미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이 끓는 데 시간이 걸리고 섬세한 부분을 다림질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2. 식초물
식초와 물을 1:3 비율로 섞어서 스프레이병에 담아 구겨진 옷에 뿌리면 마법처럼 주름이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식초의 산성 성분이 직물과 의류의 알칼리성 성분과 반대이기 때문입니다.
3. 주전자
다림질을 할 때 다리미도 다리미만큼 중요하지만, 다리미가 없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주전자의 물을 끓인 후, 증기 배출구에서 20cm 정도 떨어진 곳에 놓아두면 증기로 나오는 증기로 구겨진 옷을 쉽게 펴실 수 있습니다.
4. 고데기
옷깃처럼 작고 다림질하기 어려운 부분에는 컬링 아이언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리미를 상온으로 설정하고 다림질하려는 위치에 놓고 몇 초만 기다리면 작업이 완료되며 특히 프릴이나 기타 장식이 있는 옷에 유용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5. 무거운 페트병
빈 플라스틱 병에 물을 채우고, 깔끔하게 펼쳐진 옷 위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플라스틱 병에 담긴 물의 무게를 통해 압력이 가해져 철과 같은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깊고 큰 주름은 펴기가 쉽지 않습니다.
6. 세탁기와 얼음
구겨진 옷과 함께 얼음 2~3개를 세탁기에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건조 모드로 설정하고 10분 정도 작동시키면 얼음이 녹으면서 발생하는 증기로 옷이 펴집니다. 이때 옷은 많은 수량을 넣지 말고 서너 장 정도의 적은 양으로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