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숙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by 재무의 정석 2023. 12. 17.
반응형

연말이 다가오면서 연속해서 술을 마실 생각이시겠지만, 숙취로 인해 무기력함을 느끼고 계시다면 오늘 말씀드릴 내용을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숙취란

숙취는 심하게 취한 뒤 잠에서 깬 후 평소와 다른 불편함이나 통증을 느끼는 상황을 말합니다. 숙취를 해소하려면, 음주로 인한 탈수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로 손실된 미네랄을 보충해 주는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숙취에 좋은 음식

1) 계란

계란은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술을 마시기 전에 먹으면 위벽을 보호해 주는 음식입니다. 계란에는 알코올 분해에 필수적인 메치오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술을 마신 뒤 계란을 먹으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2) 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고,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유해물질의 배설을 돕습니다. 그러나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다량으로 마시는 것은 좋지 않으며, 그러니 적당히 마셔야 하고 대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3) 콩나물 국

시원한 해장국이 당기신다면 콩나물국을 추천드립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숙취해소와 간세포 보호에 효과가 있지만 술을 마시면 위벽이 자극을 받아 약해지기 때문에 너무 뜨겁게 섭취하거나 고춧가루를 첨가하여 섭취하는 것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식혀서 간이 흐려진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에 나쁜 음식

1) 커피

피곤한 아침에 기분을 좋게 해주는 커피는 숙취 해소에는 좋지 않습니다. 술을 마신 후에는 우리 몸이 알코올을 분해하게 되며 이로 인해 물이 많이 필요하고, 커피를 마시면 탈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가 물이 필요한 몸에 흡수되면 탈수 현상을 일으키고 신경계를 자극해 두통을 가중시킨다고 하므로 술을 마신 다음 날에는 커피를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2) 라면

대표적인 숙취해소 음식인 라면은 사실 좋은 숙취음식은 아닙니다. 라면뿐만 아니라 맵고 매운 국물도 알코올로 인해 자극받은 위점막을 추가적으로 자극해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고 국물 해장을 원하신다면 앞서 언급한 콩나물국을 드셔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