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아 하얘지는 습관

by 재무의 정석 2024. 3. 12.
반응형

옷이 가벼워질수록 주의해야 할 부분이 늘어나고, 특히 치아미백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치아미백 방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

 

 

 

치아 하얘지는 습관

1. 꼼꼼한 양치 습관

철저한 양치 습관을 기르지 않으면 양치하기 어려운 부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치아 사이, 바깥 어금니, 앞니 뒤쪽(혀 쪽), 어금니의 씹는 면은 칫솔모가 잘 맞지 않거나 고르지 않고 홈이 많아 음식물이 들러붙는 부위입니다. 음식물을 제거하지 않으면 치아변색의 위험이 높으므로 최대한 꼼꼼하게 양치질을 하고, 물을 마신 후 바로 양치를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 치간 치실: 칫솔모가 쉽게 들어가지 않는 부위에 사용됩니다.
  • 양치질하기: 치은염을 예방하기 위해 양치질을 철저히 하십시오.
  • 브러싱 : 구석구석을 천천히 부드럽게 오랫동안 브러싱합니다. 내부도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색소가 어두운 음식은 피하기

치아의 가장 바깥층인 법랑질은 대부분의 미네랄과 기타 유기 물질,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기질의 법랑질은 무색 투명한 반면, 유기물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식품 속 색소가 법랑질 사이의 공간으로 스며들면 변색이 발생합니다. 반드시 식품 속 색소에 의한 것이 아니더라도 외상으로 인한 신경손상, 충치, 항생제나 불소의 사용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변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단 음료를 자주 마시지 않기

입 안에 당분을 남기는 고당분 음식은 치아 표면에 달라붙어 변색될 가능성이 높으며 심지어 충치를 유발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음료가 아니더라도 너무 단 음식을 먹은 후에는 바로 양치질을 해야 한다. 변색을 일으키는 음료에는 흑설탕 음료, 와인, 탄산음료, 과일 주스 등이 있습니다.

 

 

4. 베이킹 소다와 레몬즙으로 양치하기

많은 사람들은 치아 미백 방법이 베이킹 소다와 레몬즙을 1:1 비율로 섞은 후 이를 닦고 물로 헹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입증되지 않았으며 레몬의 산성 성분으로 인해 치아가 산화될 위험이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상추를 가루로 만들어 치약과 함께 사용하는 비슷한 방법도 있지만, 이들 방법보다 아래에 설명하는 방법이 더 우수합니다. 일시적인 치아미백 효과를 느낄 수 있으나 근본 원인이 제거된 것은 아닙니다.

 

 

5. 치아미백 시술

치과에서의 치아미백은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된 미백제와 레이저광을 조사하여 단시간에 치아를 미백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전문의에게 직접 시술을 받고 싶지 않다면 치과에서 치아 상태에 맞는 미백제와 미백 트레이를 이용하여 직접 미백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