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여름이 오기 전에 점차 땀이 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이로 인해 몸이 나른해질 수 있으므로 제철 음식으로 식단을 보충하는 것이 좋은데 오늘 연세미랑원에서는 건강과 웰빙에 좋은 5월 제철 음식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5월 제철 건강음식
1. 오디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억제하며,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과나 감귤에 비해 칼슘, 칼륨, 비타민C의 함량이 훨씬 높습니다. 철분과 아연도 풍부해 혈액 생성에 도움이 된다. 오디를 고를 때, 검은색의 통통한 열매가 있고, 부드럽지 않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는 쉽게 부드러워지므로 짧은 시간 내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멍게
바다꽃이라고도 불리는 바다벌레는 천연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변비와 비만을 예방해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또한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타우린과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미용에 효과적인 콘드로이틴황산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매실
매실에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에 활력을 주고 노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해주며 그리고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매실은 골다공증 환자와 임산부에게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취나물
대표적인 봄나물이라 할 수 있는 취나물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매우 풍부합니다. 특히 항산화 작용을 돕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