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가진 증상과 치료법

by 재무의 정석 2024. 5. 29.
반응형

오늘은 농가진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 농가진은 아이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내용을 읽어보신다면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농가진 원인

건강한 피부에 세균이 직접 침입하여 발생하는 수포성 농가진과 상처나 습진이 있는 부위에 세균이 침입하여 발생하는 접촉성 농가진이 있는데, 이중 접촉성 농가진이 70%를 차지합니다. 이는 깨끗하지 않고 혼잡한 환경에 노출되면 쉽게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애완동물의 긁힌 치아나 오염된 손톱 또는 벌레 물림을 통해 전염됩니다.

 

특히 작은 긁힘이나 찰과상 등의 피부 상처가 있는 경우, 자다가 긁으면 상처가 더욱 악화되고 세균 침입의 통로가 되어 감염 위험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조심스럽다. 면역력이 약할수록 전염성이 강합니다. 잠복기는 보통 일주일 정도이며, 일상생활을 통해 타인에게 전파될 수 있는 전염성이 높은 질병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농가진 증상

처음에는 2~4mm 크기의 붉은 반점이나 물집으로 시작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고름주머니나 물집으로 바뀌고, 물집이 터지면서 피부가 벗겨지면서 황갈색 딱지가 생기고, 특히 얼굴에 딱지가 생깁니다. 특히 코 주변에는 입과 팔다리에 더 흔히 발생하며, 때로는 림프샘의 부종을 동반하기도 하는데, 심한 경우 긁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신쇠약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농가진은 주로 신생아에게 발생하며 처음에는 얼굴, 손, 발 등의 피부에 한두 개의 작은 물집(수포)으로 나타나다가 곧 큰 물집으로 퍼지며 피로, 설사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발열. 물집은 부드러워서 터지기 쉽지만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폐렴, 패혈증, 뇌수막염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제때에 치료해야 합니다.

 

 

 

 

 

 

 

농가진 치료법

증상이 경미하거나 횟수가 적은 경우에는 환부를 철저히 세척 및 소독하고 딱지를 제거한 후 환부를 노출시킨 후 항생연고를 국소적으로 도포하는 방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질병은 몸 전체로 퍼질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경구용 항생제를 처방할 수도 있으며, 증상이 없더라도 감염이 완전히 사라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항생제 치료를 전 과정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항생제 치료를 시작한 후 아무런 증상 없이 24시간이 지났습니다. 새로운 병변이 생겨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완전히 낫더라도 2~3주 정도는 환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감염을 예방하는 데 가장 좋으며 해당 부위가 자극되어 감염이 퍼지는 것을 방지해야하며 손톱을 다듬고 깨끗한 붕대로 해당 부위를 덮어주면 위생을 유지하고 농가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