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냄새의 원인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인생에는 우리를 걱정하게 만드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악취인데, 이를 가리거나 제거하기가 어려워 이를 경험한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발 냄새가 너무 심할 경우 신발을 벗는 곳이나 밀폐된 공간에서는 더욱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야외에서 겪는 문제가 옷 때문일 것이라고 말하지만, 옷을 청소하는 것은 번거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나쁜 냄새가 나면 다른 사람의 인상을 망치고 나쁜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 양말을 잘못 신는 습관도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냄새 원인
1) 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때 생성되는 땀은 신체 활동 시 생성되는 땀과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2) 호르몬 변화
신체의 호르몬 수치가 불균형하면 생성되는 땀의 양이 바뀔 수 있습니다. 10대, 폐경기, 임신 중이라면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땀
기본적으로 사람의 발에는 25만 개의 땀샘이 있는데, 땀이 배출되면서 박테리아와 결합해 이소발레르산을 생성해 시큼한 냄새를 풍기고 특히 발에 다한증이 있는 경우 양말이나 부츠를 신으면 땀이 쉽게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여성들이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4) 신발
안전화 또는 군화 등의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밀폐된 것을 오랜 시간 신는 것도 관련이 있습니다
발냄새 제거방법
1) 양말 갈아신기
땀을 많이 흘리는 체형이라면 운동을 많이 하지 않아도 몸에 땀이 쌓일 수 있습니다. 매일 가지고 다니고 신발을 자주 갈아 신으면 세균 번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긴 양말은 땀을 흡수하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착용을 피하세요.
2) 녹차
녹차에는 살균 성분이 있는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해한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플라보노이드가 강력한 세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을 씻을 때 가루를 물에 첨가하거나 나머지 티백을 사용하여 물을 주입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3) 위생관리
생활습관도 중요하므로 매일 발을 깨끗이 씻어 발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얼굴 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만 발 관리에는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출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후에는 땀이 난 부위를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잠들기 전 스페셜 로션을 바르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