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월 제철음식 3가지

by 재무의 정석 2024. 6. 7.
반응형

벌써 여름을 알리는 6월이 다가왔습니다. 이럴 때 제철 음식을 드시면서 건강을 챙겨 주시는 것이 좋은데, 오늘은 6월에 먹기 좋은 제철 음식 3가지와 효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6월 제철음식 3가지

1. 오이

오이의 제철은 6월부터 7월까지이며, 맛이 시원하고 수분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고 칼로리도 낮아 체중 감량에 적합합니다.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C와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칼륨은 체내 노폐물 제거와 혈압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감자

감자도 6월부터 9월이 제철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땅속사과라고도 불리며 철분과 마그네슘, 비타민B, 아미노산도 풍부하고 또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소량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 과식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다만, 감자싹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싹 난 부분을 잘라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살구

살구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가 제철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달콤한 과일이며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을 증진시켜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또한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을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도 좋습니다.

 

 

 

 

 

 

오늘은 6월의 제철음식인 살구, 오이, 감자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이러한 재료들을 활용해 건강한 식단을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6월에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