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은 인체의 여러 기관 중 가장 큰 기관으로 우측 상복부의 횡격막 아래에 위치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에서 시작하여 3대 영양소라 불리며 주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신진대사 및 신진대사와 같은 기능. 비타민, 미네랄, 호르몬, 해독 및 살균. 그러므로 우리의 생명을 유지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매일 잘 돌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점점 하지 않게 되면서 각종 간질환에 시달리고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다소 친숙한 질환이지만 아직 원인을 알 수 없는 간경변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경화란?
종종 간경변증이라고 하지만 정확히는 간경변증은 만성 염증으로 인해 정상적인 간 조직에 작은 덩어리가 생기는 현상입니다. 섬유증이 간에 과도하게 축적되면 혈액이 간으로 잘 흐르지 않아 간문맥압이 상승하고 이것이 장기간 지속되면 문맥압항진증의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고 합성과 같은 정상적인 간 기능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상태는 황달이나 간성뇌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나중에는 누구나 피하고 싶은 간암 발병률이 크게 높아졌다고 합니다.
간경화 원인
- B형 간염
- 음주
- 지방간염
- 자가 면역성 간염
- 경화성 담관염
- 윌슨병
- 기타 등
위의 간경화 원인 중 B형 간염이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흔하며, 그다음이 알코올성 간염, 만성 C형 간염 순인데 따라서 이러한 요인 중 하나라도 충족되더라도 철저한 식이요법과 정기적인 검진으로 몸을 관리해야 합니다.
간경화 증상
요약하면, 간경화의 초기 증상은 종종 무증상입니다. 따라서 질병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간경변증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대개 소화불량, 초기에는 식욕부진, 복부불쾌감과 복부팽만, 하지부종, 호흡곤란 등의 이질적인 증상이 나타난다. 심한 경우. 그러면 호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가 심해지면 위정맥류와 식도출혈, 손바닥이 붉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성별로 보면 남자는 여자처럼 고환이 작거나 가슴이 크고, 여자는 생리가 불규칙할 수 있다. 간경변증의 초기 증상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간경화 치료법
간경화의 치료는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섬유증의 진행과 간 기능 저하를 늦추는 것입니다. 항바이러스제와 같은 약으로 간경변 치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이 있을 경우 해당 질환명의 치료를 병행해야 하고 복수가 있는 경우 이뇨제를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으며, 이 방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고 싶지 않다면 항생제를 복용하여 완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맥류 출혈의 경우 약물이나 내시경으로 출혈을 멈추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산불 발생 시 행동요령 및 예방법
최근 봄철 산불 소식이 잦아지면서 산림청은 전국 산불 재난경보를 '주의'에서 '주의'로 격상했습니다. 주말 동안 서울 인왕산 산불로 주민 120명이 대피하고 축구장 21개 크기의 산지가 불에 탔
financepia.tistory.com
댓글